728x90

2025/04 3

스텔라장. 그리고 위로.

그때는 미처 알지 못했다며후회하는 어른이 나는 되고 싶지 않아서이유야 뭐가 됐든 최선을 다해웃어라 울어라닳지 않는 추억이 될 테니그것이 유일한 쓸모라 해도누군가는 비웃는다 해도나의 지금을 사랑해지금은 미처 다 알 수 없어도언젠가는 선명히 보일 그림의 조각을 찾아이유야 뭐가 됐든 최선을 다해웃어라 울어라닳지 않는 추억이 될 테니그것이 유일한 쓸모라 해도누군가는 비웃는다 해도나의 지금을 사랑해바램 없는 추억이 될 테니그것이 유일한 쓸모라 해도누군가는 비웃는다 해도나의 지금을 사랑해사랑해스텔라장 음악은 늘 은은하다. 소리지르지 않아도 분위기 잡지 않아도늘 은은하게 기분 좋다.무조건 긍정도 무조건 부정도 외치지 않는덤덤하지만 실버라이닝처럼 희망이 비치는 가사가늘 일상을 촉촉하게 만들어준다.미국에 와서 아름답지만..

딩동딩동. 아이의 피아노 레슨.

미국에 와서 처음 시작한 피아노 레슨.아이 만 5살 가을쯤 시작한 피아노 레슨. 중간중간 쉴 때도 있었지만 몇 달씩 꾸준히 했더니 이제 제법 쉬운 악보는 보고 치는 정도가 되었다.미국 피아노 수업은 주로 개인 집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 30분씩 1대 1 레슨을 받게 된다.다른 예체능 수업 처럼 부모가 지켜보고 있는 상태에서 레슨을 받게 된다. 아이가 무엇을 배우고 있는지 저절로 알 수밖에 없는 구조. 물론 좀 큰 아이들 수업은 부모들이 밖에 나가 있어도 되긴 하지만, 대부분의 부모들은 아이가 배우는 모습을 함께 보고 싶어 하는 것 같다. 아이는 두 곳에서 레슨을 받았는데 처음 배웠던 곳에서 한번, 지금 다니고 있는 곳에서 한번 총 두 번 리사이틀에 참여했다. 주로 여름방학 시작 전 한번, 크리스마스 방학..

시애틀, 워싱턴 주. 커피향과 숲내음이 반겨주는 쿨한 도시.

Seattle, Washington StateCool and Mysterious City 시애틀은 미국 북동쪽에 위치한 워싱턴주의 대표 도시이다.스타벅스 1호점,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영화 이미지로 커피 향이 가득한 낭만적인 도시일 것만 같지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보잉 등 미국의 굴지의 회사들 본사뿐 아니라 구글, 페이스북, 애플 등의 지사들도 자리 잡은 미국의 대표적인 IT 도시 중 하나인 Coolest City이다. 2월 초. 우리가족은 겨울에 눈이 오지 않는 텍사스에서 겨울냄새 가득한 공기를 느끼고 싶은 마음 하나로 시애틀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오스틴에서 4시간에 걸쳐 가게 된 시애틀. 오스틴에서 갈 수 있는 미국 본토 내 가장 먼 거리의 비행이라 한다. 도시의 마스코트 태평양 연어가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