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4/04 5

[미국일상] 24년 텍사스 봄 일상의 기록. 이클립스/블루보넷/야구/생일

2024 Blooming Spring in Round rock, Austin Texas 오스틴의 봄은 2월 중순 부터 붉어지는 꽃잎으로 알수 있다. 2월 말이 되자 오스틴 낮 온도는 20도 안팍이 되어 선선한 봄바람이 느껴진다.Back to College Myself 미국 처음 왔을 때 다녔던 ACC Highland 캠퍼스로 다시 영어수업을 들으러 왔다. 두 학기 동안 이것도 저것도 해봤지만, 역시 수업이 가장 많은 캠퍼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수업을 듣는게 가장 효과적인 것 같다. 봄 캠퍼스가 주는 생동감이 느껴지는 캠퍼스. 이번 학기는 2월부터 12주 과정이라 100분짜리 수업 두개를 일주일에 두번씩 컴팩트하게 다니고 있다. 왕복 한시간 거리라 큰맘 먹고 운전하게되지만, 이제 어딜가든 이 정도 거리는 가야..

Simon Says. 사이몬 가라사대. 미국 영어 놀이

Simon Says,사이몬 가라사대,: ‘시몬 가라사대’ 게임(아이들 놀이의 하나. ‘Simon says…’라고 시작되는 지시문에만 그에 맞는 행동을 해야 함) by 옥스퍼드영어사전  미국 아이들이 놀 때 Simon Says.. 하는 것을 가끔 볼 수 있는데, Simon says..외치고 Sit down, Cross your finger! 등을 하면 따르고Simon says..를 외치지 않고 명령문을 말하면 따르지 않아야 한다.  무한반복이 가능한 게임. 세명 이상의 아이들이 하기에 좋은 동작 게임이다. 사실 어린이 게임은 어른들이 해도 다 재밌다!  Simon Says is a children's game for three or more players. One player takes the role o..

Kinesthetic, 운동감각의

Kinesthetic [ kin-uhs-thet-ik ] 운동감각의 adjective Psychology + Physiology, having to do with movement or sensation, especially within the body TESOL을 들으면서 이런저런 교습법에 대해 배우고 있는데 그 중 내가 평소에 좋아하는 단어가 확 들어왔다. Kinesthetic은 운동 동작을 통해 이루어지는 감각으로 영어교습에서는 단어, 행동을 움직임과 연관 시켜 가르치는 것을 말한다. 우리나라에선 주로 오감수업을 할 때 많이 쓰이는 말 같은데, 단순하게는 Butterfly를 가르칠때 날개짓을 한다거나 Cool water는 차가운 물에 손을 넣어본다거나 Circle을 가르칠 때 색연필로 원을 함께 그리..

미국에서 쓰이는 일상 관용어(idiom) 100개.

[미국에서 자주 쓰이는 관용어, 속담 100개 ] 미국에 와서 가장 어려웠던 것은 역시 듣기와 말하기 였다. 지금도 어렵지만 처음에 왔을 때는 도대체 알아들려고 애를 써도 해석이 안되는 문장들이 많았다. 왜 직독이 안되게 말할까 하다가 어느새 나도 아이에게 한국말로 할때 관용어, 속담을 많이 쓴다는 것을 깨달았다.. * 미드나 영드를 보면 자주 나오는 미국사람들이 자주 쓰는 관용어들을 유투브나 드라마로 주섬주섬 보다가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Break the ice - 분위기를 쉽게하다.Be there or be square - 약속에 꼭와, 아님 재미없어Hit the nail on the head - 정확히 말하다Barking up the wrong tree - 잘못된 방향으로 가다Bite the ..

텍사스에 찾아온 한국 가족들과의 따뜻한 겨울나기.

오랫동안 계획했던 한국 가족들이 다녀간 겨울. 우리 가족이 미국에서 만나면 얼마나 신기할까 했지만, 장소만 바뀌었을 뿐, 그곳이 어디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라면 똑같은 분위기가 생긴다. 술 그만먹으라고 혼내는 엄마. 같은 농담 또 하는 아부지. 농구 야구 위스키 모르는게 없는 형부. 동생이랑 돌아다니는 것이 즐거운 언니. 분신같은 친구를 찾아온 우리 야무진 첫째. 어딜가나 천방지축 귀요미 막둥이. 딸 때문에 김치 두번 담근 엄마. 호미로 잡초 솎느랴 빨래개느랴 아부지. 한국 일 하느랴 미국 구경하느라 열정적인 형부. 동생한테 팬케잌 구어주느라 아침부터 바쁜 언니. 공부하느랴 먹느랴 노느랴 바쁜 내 귀욤둥이들. 어딜가나 즐거워해서 고맙고 미안한 내 사랑들. 그 속에선 나도 우리 세가족만 지냈을 때와 달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