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Diary : 미국 생활 일기/미국 생활영어 공부

Easy Peasy Lemon Squeezy.

jenkang 2023. 4. 25. 23:45
728x90

Easy Peasy Lemon Squeezy. 

식은 죽 먹기.

 

: Easy peasy lemon squeezy is a playful way to describe a task or activity as extremely easy or simple to perform.

 

 

3월 봄방학이 지나고나서 아이는 부쩍 새로운 말을 쓰기 시작했다. 그 중 가장 많이 쓰는 말은 "이지피지레몬스퀴지!!" 다른 문장은 길게 못 말해도 이지피지는 기가막히게 잘 말한다. 그리고 내가 어디에 쓰려고 하면 "엄마!! 스쿠이지~ 낫 스퀴지" 하며 발음을 지적한다. 페파피그 베프 Re베카를, Le베카라 했다고 지적당하고 "왓? 오 뤠베에~카" 이제 뭔 얘기하기도 민망한 발음지적 시기가 왔다. 열심히 배우는 수 밖에..

 

아무튼 식은죽먹기지!! 라는 Easy Peasy Lemon Squeezy는 꽤나 중독성 있어서 집에서 종종 썼는데, 이걸 어른들이 써도 되나 궁금해졌다. 그래서 미국 커뮤니티 Reddit에 질문을 남겼더니 많은 사람들이 댓글을 남겨 주었다.

 

떡밥을 주면 친절하게 댓글 달아주는 레딧인들..

 

결론은 어른들은 가벼운 토크 중에 Easy Peasy 정도로 써도 된다는 말로 수렴되었다. 공식 업무미팅 같은데서 하면 참사. 우리나라 느낌으로 당근이죠 정도 느낌일까..

 

 

 

이 문장의 어원은 영국 슬랭으로 시작되었다가 레몬세정제 광고 등으로 살이 붙었다는데 궁금한 부분은 아래 링크 참조.

WHERE DOES EASY PEASY LEMON SQUEEZY COME FROM?

easy peasy lemon squeezy Meaning & Origin | Slang by Dictiona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