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Diary : 미국 생활 일기/미국 여행 이야기

(샌안토니오) McNay Art Museum_텍사스 모던아트뮤지엄

jenkang 2023. 8. 7. 07:47
728x90

햇살을 머금은 CASA de Modern Art

McNay Art Museum

텍사스 샌안토니오 맥네이 아트뮤지엄


샌안토니오 도심에서 차로 15분 정도 거리에 있는 McNay Art Museum은 소장품 만큼이나 Spanish Colonial Revival 양식, 즉 스페인 점령시절의 복고풍 건축양식으로 유명한 텍사스 지역 최초의 모던아트뮤지엄이다. 아티스트이자 교육자였던 Marion Coogler McNay에 의해 1920년에 처음 지어졌으며,  1954년에는 지금의 모던아트뮤지엄으로 문을 열어 풍부한 소장품과 뮤지엄자체의 아름다운 건축양식으로 일년 내내 많은 방문자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Colorful Country.

스페인의 쨍한 햇빛 아래 크림색 건물과 형형색색의 타일아트가  떠오르는 뮤지엄은 입구부터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전투의 흔적이 있는 Alamo가 있는 San Antonio는 그 이름부터 스페인의 점령을 받았던 멕시코의 흔적이 물씬 뭍어나는 지역이다. 미국이지만 스페인양식이 가득한 미국 남부, 서부지역의 건축물과 아트작품들은 미국이란 나라가 여러 문화를 안고 일어난 나라라는 것을 매번 느끼게 해준다.



From Picassso to Rodin.

스페인과 모던아트를 대표하는 파블로피카소부터 미국 모던아트를 대표하는 잭슨폴록의 작품까지. 클로드 모네, 폴 세잔, 앙리 마티스 등 대중에게도 유명한 인상주의 작가의 회화 작품부터, 아마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조각가인 프랑스 출신 오귀스트 로댕의 작품까지.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회화, 설치미술, 조각품 등이 그 자체로 작품인 뮤지엄 곳곳에 그 아우라를 간직하며 조화롭게 자리잡고 있었다.


모던아트와 샌안토니오의 햇살가득한 정원을 만끽하고 싶은 텍사스 여행자들에게 매우 추천하고 싶은 맥케이 아트 뮤지엄.



매주 목요일 4시-9시, 일요일 12-5시까지 무료입장.
12세 이하 무료. 일반입장시 성인 20달러.

6000 N New Braunfels Ave, San Antonio, TX 78209
자세한 시간 및 안내 홈페이지 : http://mcnayart.org



728x90